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카드 분실시 꼭 필요한 우리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

성공한아저씨 2018. 8. 14. 15:04

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꼭 카드를 분실하는 경우가 있는데, 이때 빠르게 우리은행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지 않으면 불편한 상황이 발생합니다. 오늘은 우리은행에서 발급하는 카드를 분실하였을 때 반드시 이용해야 할 우리은행 고객센터 이용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

물론, 요즘은 시스템이 잘 발달되어 있어서 분실 후에 시간이 많이 지나지 않은 상태에서 신고를 하게 되면 사용자에게 많은 금전적 손해가 발생하지는 않지만, 그래도 혹시 분실 후 누군가가 사용을 했다면 귀찮아 지는 일은 꼭 발생을 하게 됩니다.



1. 전화 접수하는 법



상담직원과 직접 상담으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.

연중무휴 24시간 사고 신고가 가능합니다.


일반번호는 1588-5000 또는 1599-5000 입니다.


해외여행을 할 경우에도 이용이 가능하며, 82-2-2006-5000 입니다.


2. 현금 카드 및 통장 인감 분실신고




1588-5000 > 2 > 1 : 보이스피싱신고


1588-5000 > 2 > 2 > 2: 현금카드 분실신고


1588-5000 > 2 > 2 > 3 : 통장 및 인감 분실 신고


1588-5000 > 2 > 2 > 4 : 자기압수표 관련신고


1588-5000 > 2 > 2 > 2 : 보안카드/OTP 발생기 신고


1588-5000 > 2 > 8 : 우리체크/신용카드 신고


수표사고 신고의 경우는 예비 사고 신고 이기 때문에 다음 영업일에 반드시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해서 서면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.





3. 기타 금융사기 신고센터

o 한국인터넷진흥원 사고신고,공인인증서 분실신고 : 02) 118

o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: 02)3939-112, http://ctrc.go.kr

o 금융감독원 전자민원창구 : 02) 1332, http://minwon.fss.or.kr

o 피싱신고 접수 사이트 : http://www.krcert.or.kr

o 검찰청 사고신고 : 02) 1301